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회원 여러분 모두의 평안을 빕니다.

대한화상학회는 1997년 창립된 이 후 현재까지 꾸준히 발전하고 있으며, 화상 치료와 연구, 교육에 있어 그 규모와 역할을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보험 심사평가원과 근로복지공단 등 기관들과 긴밀한 협의를 지속하며 우리나라의 화상 치료와 관련된 정책을 수립하고, 규정을 정해가는 과정에서 역할을 담당하며 공공의 복지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회원 여러분께서 노력하신 연구 결과와 성취를 발표하고, 화상 분야의 진료와 연구에 대한 최신 지견을 배우며 나눌 수 있는 학술과 친목의 자리를 마련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올 1월부터 지속적으로 노력해 주신 학술위원회 선생님들과 학술대회 준비위원들의 노고에 감사 드립니다.

제 22차 학술대회는 기존의 학술대회의 큰 틀을 유지하며, 화상 환자의 총괄적 치료와 연구를 위한 다학제적 접근을 위해 여러 분야의 전문가 분들을 모셔 다양한 측면에서 돌아보고 배울 수 있는 시간들로 풍성하게 구성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화상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회원 분들께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며, 또한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대한의사협회의 연수교육 강화 원칙에 따라 참석 시간에 따라 평점이 세분화되어 부여됩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는 이 점을 감안하시어 학술대회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모든 회원님들의 발전과 건투를 빌며, 성공적인 학술대회가 되도록 뜨거운 성원 부탁 드립니다.




2019년 5월 21일

대한화상학회 회 장 정 철 수
이사장 이 종 욱